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애니 소개 및 추천

애니메이션 체인소맨, 신세대 다크히어로!

by 람쓰크라이브 2023. 1. 31.
반응형

체인소맨 등장인물

요즘 유행하고 있는 체인소맨입니다.

출처 : 나무위키

주요 등장인물은 주인공인 '덴지'와 그의 영원한 친구 체인소의 악마 '포치타',

데블헌터 특이 4과 '아키'와 피의 악마 '파워',

그리고 공안의 의문의 아름다운 여성 '마키마' 등이 있습니다.

체인소맨 줄거리

출처 : 나무위키

악마와 악마를 죽이는 데블헌터가 있는 세상, 주인공 '덴지'는 체인소의 악마 '포치타'와 함께 부모가 죽으며 남긴 빚을 갚으려고 데블헌터로서 악마를 사냥하며 하루하루 간신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어느날 덴지는 그의 악마와 손을 잡은 고용주에게 배신당해 죽을 위기에 처한다. 덴지의 자유로운 삶을 보고싶었던 포치타는 자신을 희생해 덴지와 몸이 하나가 된다. 덴지의 가슴에는 줄이 하나 생겼고, 그 줄을 잡아당기자 덴지는 몸에서 체인소가 나오며 강력한 힘을 얻게된다. 악마를 처치하고 삶의 목적을 잃은 덴지는 공안의 의문의 여성 마키마와 만나게되고, 마키마의 제안을 통해 공안의 특이 4과의 소속이 된다. 하지만 그는 사람들을 위해서가 아닌 마키마와의 관계를 위해서 데블헌터를 하게된다. 덴지는 특이 4과의 대장인 아키와 특이 4과의 마인인 피의 악마 파워와 함께 공안의 적, 최종보스인 총의 악마를 죽이기 위해 악마들을 잡으며 단서를 찾아 나선다.

체인소맨 작가

체인소맨의 작가는 일본의 후지모토 타츠키(藤本タツキ)(Tatsuki Fujimoto)이다. 1992년 10월 10일 생으로, 현재 30세이다.

그의 대표작은 '파이어 펀', '룩 백', '체인소 맨' 이 있고, '파이어 펀치'로 주목받고 '체인소 맨'으로 국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 그는 영화를 좋아하는데, 체인소 맨을 그릴 때 '텍사스 전기톱학살'이라는 영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한다. '파이어 펀치'는 한국의 영화 '추격자'의 영향을 받았고, 극 중에서는 '곡성'의 오마주를 하기도 했다. 죽을때까지 잊을 수 없는 장면에는 영화 '기생충'에서 박소담이 화장실에서 담배 피우는 장면이라고 했다. 그는 영화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도 좋아하는데,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을 전부 봤다고 한다. 특히 좋아하는 작품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모모노케 히메', '미래소년 코난'이라고 한다. '프리크리'에서 '다크한 프리크리'를 컨셉으로 잡아서 '체인소 맨'을 만들었다고 한다.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를 좋아하며 그 중에서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 폭풍을 부르는 석양의 떡잎마을 방범대'를 좋아한다고 한다. 또 요새 국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주술회전'에서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주술회전'을 통해서 체인소맨을 MAPPA에 맡기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리뷰 (스포일러주의)

저는 이 만화를 넷플릭스에서 처음 접했습니다. 그림체가 깔끔해서 보기 좋았고, 우리가 두려워하는 것마다 악마라는 이름을 붙여서 다룬 신선한 주제였습니다. 정의로운 히어로가 악당을 이기는 뻔한 내용의 히어로물이 아닌, 나쁜 성격을 갖고 가벼운 목적으로 악당을 무찌르는 악당같은 히어로 그야말로 '다크히어로물'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입장으로서 포치타가 죽을 때에는 정말 마음이 아팠고, 덴지의 심정이 공감이 되었습니다. 대체적으로 잔인한 편이지만 평소에 잔인한 애니메이션도 즐겨보는 스타일이라서 불편함없이 봤습니다. 극 중에서 악마들이 특히나 덴지를 두려워하고 덴지를 많이 노리고, 마키마의 뒷배경에 대해 제대로 설명이 안되어있는데 뒷내용을 궁금하게 하려는 작가의 의도같습니다. 평소에 '주술회전', '나루토', '원피스', '블리치', '드래곤 볼' 과 같은 액션이 많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완전 추천인 애니메이션입니다. 성인 애니메이션이기때문에, 미성년자가 보기엔 부적절한 내용이 많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보시기 고민된다면 고민없이 보시길바랍니다.

인사말

안녕하세요. 람쓰크라이브입니다. 저는 애니메이션을 정말 사랑합니다.

애니메이션에 대해 안좋은 시선을 가지고 계신 분들과 평소에 애니메이션을 잘 보지 않거나 보시기를 고민하시는분들,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지만 어떤 애니메이션을 볼 지 고민이신 분들께 제 개인적인 후기와 줄거리를 소개하는 글을 써볼까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