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애니 소개 및 추천

데스노트 뮤지컬까지 나온 명작 애니메이션 추천

by 람쓰크라이브 2023. 2. 5.
반응형

인사말

안녕하세요. 람쓰크라이브입니다. 요새는 밤에 글을 자주 씁니다. 밤에는 감수성이 돋아서 글이 잘 써지더라구요. 감수성이 돋는 만큼 독자분들에게 저의 마음을 더 잘 전달드릴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글을 쓰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애니메이션은 뮤지컬과 영화로도 많이 유명한  '데스노트' 입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어두운 분위기 속에서 연속되는 긴장감과 한 화 한 화마다 아침 드라마급으로 감질맛 나는 엔딩 때문에 계속 보게됩니다. 저는 이 애니메이션을 이틀만에 다 봤습니다. 여러 명장면으로 유명한 '데스노트',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데스노트 줄거리

출처 : 나무위키

사신세계에서 지루한 삶을 살고 있는 사신 '류크', 그는 황폐한 사신세계에서 회의감을 느낀다. 그는 단지 재미를 위해서 인간세계로 가서, 사람의 이름을 적으면 죽일 수 있는 '데스노트'를 떨어뜨린다. 그걸 주운 사람은 천재 고등학생 '야가미 라이토', 그는 이 노트로 이름을 쓰면 죽는다는 사실을 알게된다. 큰 고민끝에 세상을 위해서 자신의 이름을 '키라'라고 칭하고, 범죄자들을 처단하며 심판을 내리는 역할을 자처하게된다. 범죄자들이 의문사로 죽기 시작하자 이 사건을 해결하기위해 세계최고의 명탐정 'L' 이 나선다. 'L' 과 '키라'의 숨막히는 두뇌싸움, 과연 '키라'는 무사히 범죄자들을 물리치고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을까? 그리고 'L' 은 '키라' 를 잡아낼 수 있을까?

데스노트 등장인물

크게 주인공인 천재 고등학생 '야가미 라이토(키라)' 와 명탐정 'L' 의 싸움을 위주로 내용이 전개된다.

'야가미 라이토' 측 주요인물로는 '야가미 라이토'를 좋아하는 히로인 '아마네 미사', 그녀는 아이돌이고, '야가미 라이토'의 든든한 동료이다. 어떨때는 답답할 때도 있지만 든든한 역할도 한다. '미카미 테루', 그는 '키라'의 신봉자이다. 그는 '키라'가 행동하기 어려울때 행동을 대신해주는 대리인 역할을 한다.

'L' 측 인물로는 'L'의 오래된 비서 '와타리', 'L' 의 후계자인 '니아' 와 '멜로' 가 있다.

또 '야가미 라이토'의 아버지이자 경찰인 '야가미 소이치로' 도 있다.

사신으로는 '류크' 와 '렘' 이 있다.

데스노트 작가

데스노트

데스노트 작가는 스토리 작가와 작화 작가로 나뉜다.

스토리 작가 '오바 츠구미'(大おお場ば つぐみ, Tsugumi Ohba)는 베일에 쌓인 인물이다. 그의 정체가 '떴다 럭키맨!'의 작가인 '가모우 히로시'라는 설도 있다. 그는 사신 '류크'에서 개그를 많이 표현한 것을 보아 개그에 욕심이 있는듯 하다.

작화 작가는 '오바타 타케시'(小お畑ばた 健たけし, Takeshi Obata)로, 1969년 2월 11일생이다.

그는 섬세한 특유의 화풍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 만화가이다. 그는 고등학교 2학년 때, '500광년의 신화'로 30회 데즈카 상 준입상을 한 뒤로 그림에 소질을 보여 '사이보그 할아버지 G짱'으로 데뷔하게된다. 그는 작화의 여러 분야에서 섬세하고 기발한 방법을 사용한다. 그는 만화그림에서는 상당한 경지에 이르렀다. 그의 그림실력은 수행을 통해서 단련된 것인데, 놀라운 점은 수행하기 전 초창기에도 그의 그림은 완벽해서 더이상 성장하기 힘들었었다고한다.

리뷰

앞에서 언급했듯이, 저는 이 애니메이션을 이틀만에 다 봤습니다. 회차가 37화까지로 많지 않아 부담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서는 소름이 돋았습니다. 꼭 보셔야합니다. '야가미 라이토'의 사이코 적인 면모와 두되싸움 하는 모습을 아주 잘 표현했습니다. 스토리를 질질 끌지도 않고, 마무리도 괜찮은 좋은 작품입니다. 뮤지컬을 보진 않았지만 '박강현' 배우님의 노래가 이 만화와 정말 잘 맞습니다. 넷플릭스에는 실사 영화로 있습니다. 사실 실사 영화보다는 애니메이션을 더 추천드립니다. 성우들의 연기가 2D캐릭터와 정말 잘 매치돼서 집중이 잘됩니다. 보신다면 애니메이션을 찾아서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데스노트' 를 소개했습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