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애니 소개 및 추천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보기 전 알면 좋은 슬램덩크 줄거리

by 람쓰크라이브 2023. 2. 18.
반응형

인사말 / 간단한 소개

안녕하세요. 람쓰크라이브입니다. 저는 농구를 좋아합니다. 고등학생 시절에는 농구 동아리 친구들과 도대회도 나가서 수상도 했었습니다. 요즘에는 할 일도 있고 나가서 공을 던지기가 귀찮아서 안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며칠전에 친구와 함께 심야영화로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봤습니다. 영화를 진짜 잘 만들었습니다. 저는 내용을 다 알고있었는데도 긴장감이 뇌를 지배했습니다. 농구가 너무너무 하고싶어졌습니다. 조만간 잠깐이라도 시간내서 슛 연습이라도 해야겠습니다.

넷플릭스 슬램덩크

각설하고,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애니메이션은 넷플릭스에도 있는 '슬램덩크'입니다. 저는 만화로 봤습니다. 그래서 사실은 애니보다는 만화를 더 추천드리는데, 만화를 어려워하시는 분이 계시기에 애니메이션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만약 이 애니메이션을 보고 흥미를 느끼셨다면, 이번에 나온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꼭'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 포스터

슬램덩크 줄거리

중학교 3년 동안 여자 50명에게 고백했다가 차인, 힘만 쎄고 멀대같은 키를 가진 주인공 빨강머리 깡패 '강백호', '북산고교' 고등학생이 된 그는 어느날 아름다운 여성에게 하나의 질문을 받는다. "농구,, 좋아하세요?" 그 여자의 이름은 '채소연'이다. 첫 눈에 반한 '강백호'는 '농구'의 '농'자도 모르지만 '채소연'에게 첫 눈에 반한 나머지 "좋아합니다. 스포츠 맨이니까요" 라는 망언을 하게되고, '채소연'에게 농구부 추천을 받는다. 사실 '채소연'은 '강백호'의 좋은 피지컬 때문에 농구부를 추천한 것이다. 그렇게 완전 초짜로 농구부에 들어간 '강백호'는 포지션이 센터이자 주장인 '채치수'를 비롯한 농구부 부원들과 마주하게 되고, 부원들과 티격태격하며 혹독한 훈련을 통해서 점점 농구에 재미를 느끼게 된다. 과연 그는 진정한 바스켓맨이 되어 당당하게 '채소연'에게 고백할 수 있을까?

슬램덩크 등장인물

좌측부터 정대만, 서태웅, 송태섭, 강백호, 채치수

슬램덩크의 주요 등장인물은 북산고교의 농구부 부원들이다. 메인 선수들은 센터이자 주장인 고릴라 덩크 3학년 '채치수', 슈팅가드인 3학년 '정대만', 포인트가드인 2학년 '송태섭', 스몰 포워드인 1학년 '서태웅', 주인공이자 파워포워드인 1학년 '강백호'로 이루어져있다. 감독으로는 '안한수' 감독, 매니저로는 '채소연' 과 '이한나' 가 있다.

좌측부터 신현철, 정성구, 정우성, 최동오, 이명헌

'더 퍼스트 슬램덩크'에서는 상대팀이자 최강고교로 불리우는 '산왕공고'가 있다. 원작에서는 최종 적으로 나오는 팀이다. 선수들은 '신현철', '정성구', '정우성', '최동오', '이명헌' 이 있다. 최강 팀 '산왕공고'는 원작에서 영화에서 알고 있는것 보다 훨씬 압도적인 팀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정우성' 선수는 국내 최고 실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이다.

슬램덩크 작가 / 인기

슬램덩크의 작가는 '이노우에 다케히코'로 1967년 1월 12일생이다.
그는 실제로 검도부였다가 친구의 권유로 농구부로 입부했다. 농구부 주장을 맡게 된 후로 만화가를 꿈꾸게 되었다. 혹독한 어시스트 활동 후 기본기를 다져 여러 작품을 만들다가 탄생시킨 작품이 1990년 '슬램덩크'이다. 단행본 판매 1억부를 돌파하며 1990년대 최고의 만화가로 자리잡힌다. 현재는 31권 완결로, 단행본 판매 1억 7천만부를 돌파했다. 또 다른 작품으로는 '배가본드'가 있다. 참고로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도 본인이 직접 감독, 각본, 작화감독을 맡았다. 그만큼 그가 '슬램덩크'를 사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슬램덩크'는 일본에서 가장 큰 인기를 스포츠 만화이다.
잡지 다빈치의 조사에 의한 만화가, 평론가, 서점 직원, 독자 총 808명이 뽑은 만화 역사 50년 중 만화 랭킹 1위, 일본 미디어 예술 100선에서 1위에 뽑히는 등 일본만화를 상징하는 작품 중 하나이다.

후기 / 추천

저는 만화로 이미 '슬램덩크'를 다 보고 영화를 봤습니다. 만화 중간중간에 있던 재미있는 씬들이 덜 들어가 있어서 아쉬운 점은 있었지만, 몰입도부터 시작해서 연출이 진짜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스포츠 애니메이션 영화 중 단연코 최고의 연출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알고 봐도 마지막에는 긴장되어서 숨을 쉴 수 없을 정도입니다. 영화를 꼭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친구들 말로는 모르고 봐도 엄청 재밌었다고 했습니다. 내용을 모르고 보셔도 문제 없습니다. 영화를 보시고 흥미를 느끼셨다면 만화로 원작을, 아니면 넷플릭스에 있는 애니메이션을 정주행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농구에 흥미를 느끼실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오늘은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의 원작인 '슬램덩크'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정말 꼭 영화를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익하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