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니메이션/애니 소개 및 추천

「진격의 거인」인류애 박살나지만 빠져드는 애니

by 람쓰크라이브 2023. 2. 19.
반응형

인사말 / 간단한 소개

안녕하세요. 람쓰크라이브입니다. 여러분은 학창시절에 어떤일이 기억에 남나요? 저는 중학교 1학년 시절, 수업시간에 몰래 뒷자리에서 만화책을 보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그때 봤던 만화가 아직까지도 머릿속에 맴돕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애니메이션은 그 시절 수업시간에 몰래 봤던 만화인 '진격의 거인'입니다. 줄여서 '진격거'라고 합니다. 넷플릭스에서 현재 시즌5까지 나왔습니다. 시즌5까지라 정주행하기 부담되시는 분들은 제 글을 읽으시면 이해가 빠르게 될 것입니다.

넷플릭스 진격의 거인

장르는 액션 어드벤처 입니다. 성인만화이기때문에 잔인한 장면이 다소 나오는 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제목 그대로 거인이 나오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저는 이 작품을 만화책으로 처음 접했습니다. 거인이라는 존재에 무서운 인식을 넣어준 무시무시한 만화입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진격의 거인 줄거리

어느날 갑작스럽게 나타난 식인 거인들에 의해 많은 인간들이 목숨을 잃는다. 그래서 인간들은 거인이 들어올 수 없게 높이 50m짜리의 3단 벽(월 마리아, 월 로제, 월 시나)을 세운다. 벽 덕분에 100년동안은 거인들로부터 무사히 격리된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었다. 그렇게 100년이 지난 845년, 주인공 '에렌 예거'는 벽 안에서 생활하는 인간이 마치 가축같다는 불만을 가지며 바깥 세상의 탐험을 꿈꾼다. 그래서 그는 매일 벽 밖으로 조사를 다녀오는 군인인 조사병단의 꿈을 자연스레 키우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갑작스럽게 나타난 초대형 거인으로인해 50m 크기의 월 마리아의 문이 붕괴된다. 그렇게 월 마리아 안으로 거인들이 들어오게 되고 인간들을 먹기 시작한다. 그렇게 '에렌 예거'는 자신의 어머니가 거인에게 먹히는 장면을 보게되고, 거인을 구축시켜버리겠다는 다짐을 하게된다. 강한 마음을 굳게 다짐한 그는 후에 자신이 바랐던 '조사병단'에 들어가게 된다. 그는 과연 거인들을 구축시키고 자유로운 바깥세상의 꿈을 이룰 수 있을것인가?

진격의 거인 등장인물

'진격의 거인'의 주요 등장인물은 조사병단 소속의 주인공인 '에렌 예거'와 그의 소꿉친구들이자 동료인 '미사카 아커만', '아르민 알레르토'가 있다. 또, 조사병단의 사단장인 '엘빈 스미스', 조사병단 병사장인 '리바이 아커만' 등이 있다.

진격의 거인 작가 / 인기

'진격의 거인' 의 작가는 '이사야마 하지메' 1986년 8얼 29일 생이다. 

그는 2009년, 만 23세의 나이에 '진격의 거인'으로 데뷔한다. 첫 작품이 2019년 12월에 누계부수 1억부를 넘기면서 일본을 대표하는 베스트 만화가로 꼽힌다. 그는 디자인과에서 만화과로 전과한 후 학교를 졸업하고 pc방 아르바이트를 했다. 거기서 취객이 난동을 부려서 말리다가 멱살을 잡혔고, 대화가 통하지 않았다. 거기서 그는 의사소통이 불가능한 존재로부터 인간 본성이 자아내는 두려움을 뼈저리게 느꼈다. 그 후로 그 두려움을 자신의 작품에 넣어야겠다는 다짐을 했다. 그는 19살 나이에 '진격의 거인' 스토리를 구상해 나갔다. 그가 존경하는 작가는 '베르세르크'의 작가인 '미우라 켄타로'와 SF만화의 대가이자 'ARMS'의 작가인 '미나가와 료지', 최고의 만화 '원피스'의 작가인 '오다 에이치로'이다. 존경하는 만큼 이 만화들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진격의 거인'은 2020년 1월, 누계부수 1억 부를 돌파했다. 이는 '블리치'가 가지고 있는 '1억뷰를 돌파한 유일한 21세기의 만화'의 기록을 깼다. 2000년대에 연재한 작품들 중 권당 판매량 1위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2013년부터 2019년까지 7년동안 꾸준히 오리콘 연간 랭킹에서 '원피스'를 이어 단권 판매량 2위를 유지했다.

 

후기 / 추천

이 애니메이션은 작화가 미쳤습니다. 원작에서 봤을때의 긴장감과 압도감이 엄청났는데, 애니메이션을 보고 더 큰 충격을 받을 정도입니다. 애니로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거인(압도적인 존재)의 무서움을 잘 표현했습니다. 잔인한 장면이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스토리도 탄탄한 부분이 많고 잘 짜여져 있습니다. 질질 끄는 느낌이 크게 없었습니다. 밥 먹을때 보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딥한 내용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보시다보면 반전도 많고 인류애도 사라지게될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리바이'가 너무 멋있었습니다. 보시다보면 제가 왜 좋아하는지 이해가 가실겁니다. 싸우는게 너무 멋집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진격의 거인'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유익하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과 구독버튼 부탁드립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