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간단한 소개
https://youtu.be/Y3qMs-5jOwg?feature=shared
안녕하세요. 람쓰크라이브 입니다. 저번 글에는 '원나블'의 '원피스'와 '나루토'의 줄거리 요약을 해 드렸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가져온 애니메이션은 '원나블'의 마지막을 장식해주는 '블리치'입니다. 남자라면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본 사람은 없다고 하는 명작입니다. 액션씬이 특히 가슴을 웅장하게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장르는 액션 어드벤처 소년성장물입니다. '나루토'와 '원피스'랑 비슷한 장르입니다. 왜 인기가 많은지, 지금부터 줄거리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리치 줄거리
이번에도 '블리치' 줄거리는 입문자용 요약본이기 때문에 '루키아 탈출작전'까지입니다. 이번 역시, 초반-중반-후반으로 나뉘어져 있으니 편하게 읽으시면 됩니다.
초반
귀신을 볼 수 있는 고등학생 소년 '쿠로사키 이치고', 어느날 그는 '소울 소사이어티'라는 사신 세계에서 온, 자신을 사신이라 칭하는 '쿠치키 루키아'와 마주하게된다. '쿠치키 루키아'는 괴물인 '호로'와 싸우고 있었고, 죽을 위기에 처한다. 그 순간 '쿠로사키 이치고'가 '루키아'에게서 사신의 힘을 얻게되어 '호로'를 물리쳐준다. 그렇게 '이치고'는 사신의 힘을 얻어 사신 대신에 현실 세계에서 '호로'를 무찔러주는 사신대행 을 하게된다. 그러던 어느날, 인간에게 함부로 사신의 힘을 나눠준 대역죄인 '쿠치키 루키아'를 잡기위해 '소울 소사이어티'의 최고의 사신인 '호정 13대' 중 6번대 대장이자 '쿠치키 루키아'의 오빠인 '쿠치키 바쿠야'와 부대장이자 지인인 '아바라이 렌지'가 현실세계로 오게된다. '루키아'를 지키기 위해 대장과 맞선 '이치고'는 참패를 당해 사신의 힘을 잃게 되고, 루키아를 빼앗기게된다.
중반
루키아를 구하기 위해서는 사신세계인 '소울 소사이어티'로 가야한다. 그러기위해서는 사신의 힘을 다시 되찾아야한다. 우연히 만난 의문의 상인 '우라하라 키스케'의 조언으로, 혹독한 훈련을 통해서 사신의 힘을 되찾게 된다. 그 과정에서 얻은 검(참백도)가 바로 '참월'이다. 그 후에 '요루이치'를 비롯한 동료들과 함께 사신세계인 '소울 소사이어티'로 향한다.
'소울 소사이어티'에 침입해서 문지기와 싸워 승리한 '이치고'는 3번대 대장인 '이치마루 긴'에 의해 정령정(군) 밖으로 쫓겨난다. 후에 다른 동료의 도움으로 다시 정령정 안으로 침입에 성공한다. 그러나 영압(사신의 힘, '나루토'로 치면 차크라와 같은 의미)차이로 인해 서로 뿔뿔히 흩어지게 된다.
이치고가 처음 마주한 상대는 11번대 3석이자 빡빡이 캐릭터인 '마다라메 잇카쿠'이다. '이치고'는 호각을 이루며 싸우다가 간신히 승리한다. 그 다음 상대는 6번대 부대장인 '아바라이 렌지'이다. 현실세계에서는 완패했지만, 수련의 성과로 인해서 강한 힘을 얻은 이치고는 '렌지'와 호각을 이루며 싸우게 된다. 결국 승리하게 되고, 불합리하게 사형이라는 큰 형벌을 받은 '루키아'를 구해달라는 '렌지'의 부탁을 받는다.
'루키아'를 구하러 다시 길을 찾아 헤매던 중 만난 또 다른 상대는 11번대 대장인 '자라키 켄파치'이다. '켄파치'는 오직 강한 자와 싸우고 싶어했다. 마침 '이치고'를 만나 싸움을 하게된다. '켄파치'는 터무니없이 강했다. '켄파치'의 몸에 상처 하나 못 내던 '이치고'는 주인공 버프로 인해서 각성하고 '켄파치'를 간신히 이기며 쓰러지게 된다.
쓰러진 '이치고'를 동료인 '요루이치'가 데려가 치료를 해준다. 치료 후에 '요루이치'는 '이치고'에게 참백도의 최고의 경지인 '만해'에 대해서 설명해준다. 호정 13대 대장들은 모두 만해를 쓸 줄 안다고 한다. 그 말은 만해를 쓸 줄 모른다면 대장들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없고, '루키아'를 구출 할 수 없다는 말이였다. 그렇게 치료를 마친 '이치고'는 10년 이상이 걸리는 만해를 3일만에 벼락치기하는 수행을 시작하게 된다.
후반
3일 뒤, 대역죄인 '루키아'는 사형에 처하기 일보 직전이다. 그 순간 '이치고'가 사형대에 등장한다. 그는 여러명의 대장과 대치하고 있는 상태였다. 그가 싸운 상대는 전에 현실세계에서 참패했던 '쿠치키 바쿠야'이다. 그는 현세에서와 달리 '바쿠야'를 궁지로 몰아넣으며 만해를 사용하게 한다. 그 후 '이치고'도 자신의 새로운 필살기 '만해'를 사용하게 된다. 이름은 '천쇄참월'이다. 서로의 만해로 호각을 이루다 이치고는 열세에 처하고, 우연히 '호로화'라는 특이한 힘을 사용해서 '바쿠야'에게 중상을 입히게 되며 무승부가 된다.
후에 사형대에서 '렌지'는 '이치고'의 도움으로 '루키아'를 탈환하여 도망가게 된다. 그리고 '루키아'의 불합리한 사형의 비밀이 밝혀지게 된다.
과연 어떤 비밀이 있었을까?
후기 / 추천
저는 이 작품을 고등학생 시절에 봤었는데, 보고 학교에서 친구들하고 기술을 따라하면서 빗자루로 싸우곤 했습니다. 특히 '만해'와 '호로화'를 정말 많이 따라했습니다. 남자라면 한 번 쯤은 해 보고싶은 낭만입니다. 이 작품을 꼭 보시고 '블리치'의 매력에 푹 빠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인공 버프가 좀 심한 편이지만 다른 조연 캐릭터들의 매력에 푹 빠져서 지루할 틈이 별로 없는 명작입니다. 추천합니다.
오늘은 제가 진짜로 흥미진진하게 봤던 '블리치'에 대해서 소개시켜 드렸습니다. 유익하게 읽으셨다면 공감버튼과 구독버튼 부탁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니메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금까지 본 애니 OST TOP13 추천, 가슴이 웅장해지는 애니 OST (0) | 2023.03.10 |
---|
댓글